월국가산업단지 내 한 공장 굴뚝에

test 0 30

▲ 1일 안산시 반월국가산업단지 내 한 공장 굴뚝에서 연기가 나오고 있다.


노동자의 날인 1일 방문한 안산 반월국가산업단지에는 비가 내렸다.


도로에는 물품을 실은 트럭들이 오갔다.


단지 내 일부 업체와 공장들은 문을 열고 운영 중이었다.


◀ 앵 커 ▶ 여수산단의 불황이 길어지면서산단 업체 중심 축인노동자들의 생계도 흔들리고 있습니다.


노동계가 산단 위기 극복을 위해공동 행동에 나선 가운데 정부와 기업의 대응이 주목됩니다.


◀ 리포트 ▶ 플랜트, 토목, 화학섬유, 화물 분야.


앵커 ▶ 택배업계에선 쿠팡에 대응하겠다며 택배 업체들이 휴일을 없애고 주 7일 배송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택배노동자들은 과로 방지 대책도 없이 휴일을 반납 당한 채, 소득도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세계 노동절을 맞아 전국의노동자들이 빗길을 뚫고 거리로 집결했다.


이들은 "노동자들이 일터로 돌아가고, 내란 세력들이 감옥에 가는 그 순간이 사회 대개혁의 시작"이라며 새로운 세상을 위해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소리쳤다.


net] ▲ 세계노동절인 1일 오후 대구 중구 2.


28기념공원 앞 도로에서도노동자2800여 명이 모여 노동절 집회를 열었다.


수원금호리첸시아


ⓒ 조정훈 강한 비가 내렸지만 거리에 나온노동자들은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데노동자들이 앞장서자면서 결의를.


공원에서 열린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와 라이더유니온지부의 '안전운임제 쟁취 배민쿠팡 투쟁선포 라이더-화물노동자대행진'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배달·운송노동자들이 서울 송파구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본사 앞.


2015년 중국 지린성 훈춘 변경경제합작구에 파견된 북한 여성노동자들이 작업장으로 향하는 모습.


중국에는 북한노동자작업장이 여전히 많이 있다.


” 중국에서 일하고 있는 북한.


디지털 지갑(암호화폐 보관 수단)을 통해 테더로 급여를 받고, 가족이 있는 필리핀에 송금도 한다.


불법 체류 외국인노동자사정에 밝은 한 관계자는 “최근 국내 필리핀 도우미 사이에서 스테이블 코인으로 월급을 받는 방식이 퍼지고 있다”며 “현금으로.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는 1일 오후 창원시청 옆 도로에서 "내란세력 청산, 노동기본권 쟁취, 사회대개혁 실현, 2025년 세계노동자전국노동자경남대회"를 열었다.


ⓒ 윤성효 ▲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는 1일 오후 창원시청 옆 도로에서 "내란세력 청산, 노동기본권.

0 Comments
Category
 
 
 
070.8886.4830
Fax. 0504-320-4897
Email. wsm9002@nate.com
월-금 : 08:00 ~ 23:00,토/일/공휴일 정상근무
연중무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